본문 바로가기
  • 일본어 좋아하는 디자이너의 정보 블로그
일반

컬러리스트 기사 불합격 후 세부점수 민원 후기 (큐넷 세부점수 요청하는 방법)

by 늉냐냐뇨 2022. 12. 8.
반응형

 

2022년도 2회차에 친 컬러리스트 기사시험에 불합격했다. 국비 학원도 다니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성실하게 해왔기 때문에 대체 왜 떨어진지는 모르겠다.

취업 준비 중에 친 거 지금은 취업했기 때문에 재시험을 칠지 안 칠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라도 다시 시험을 치고싶어질 수도 있으니까, 그리고 내 점수가 진짜로 납득이 안돼서 한번 문의 넣어보기로 하였다.

참고로 민원 내용은 '납득이 안 간다 재검토를 해달라!!!' 식으로 요청하지만 사실 다시 채점한다 해서 점수가 바뀌진 않는다.^^
60점부터 합격인데 너무나도 낮은점수로 떨어져서 이게...뭔? 싶은 마음이다. 나랑 같은 학원 사람들은 다 어떻게 됐는지 궁금하다.

우선 민원접수법은 아래와 같다.

큐넷 홈페이지-상단의 고객지원-고객참여를 누른다

그러면 이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민원신청(국민신문고) 바로가기를 누르면 된다.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국민참여포털로 민원신청, 국민제안, 정책참여 창구

www.epeople.go.kr

그렇지만 그게 귀찮다면 그냥 여기로 들어가도 된다.

그러면 이렇게 국민신문고 홈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서 로그인을 해야한다. 민원신청을 클릭한다

로그인을 하지 않았으면 해준다.

이제 본격적으로 민원을 작성한다. 이 페이지에서는 아래에 주소 입력, 성별, 연락처, 민원발생지역 등의 정보같은걸 적고 넘어간다.

그다음은 내가 쓰고 싶은 민원을 쓰면 된다.

컬러리스트 기사/산업기사 채점 점수를 알고 싶을 때는 내가 썼던 것처럼 쓰면 된다.

 

제목은 대충 '20nn년 2제 n회 컬러리스트 기사or 산업기사 채점결과 재검토 요청'

내용은 내가 위에 썼던 것처럼 해도 되지만 대강의 내용은 그냥 '내가 불합격했는데 득점 사항이 궁금하다. 세부 점수를 알려달라 or 재검토 해달라'라고 하면 알아서 세부 점수를 답변으로 준다.

 

여기서 반드시 적어야 할 것은

1. 큐넷 아이디

2. 수험번호

3. 성명

이다. 꼭 적어서 넣도록 하자.

 

이제 다음은 기관선택을 하면 되는데, 나도 어디서 찾는지 몰라서 그냥 기관검색으로 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을 선택하고 신청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접수메세지가 뜨고

 

메일도 오게 된다.

그런데 내가 확인을 못 한건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민원 답변이 왔다는 메일은 본 적이 없다. 따로 들어가서 확인해야 하나보다.

 

그러면 이제 내 민원에 답변이 왔는지 어떻게 확인하냐면 국민신문고 로그인-> 나의 신문고(로그인,로그아웃 버튼 있는 상단에 같이 있다 마이페이지 이런거 위치한 UI쯤)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민원쪽의 플러스 버튼을 누른다.

 

 

(그런데 아까움...)

그러면 이렇게 내가 쓴 민원을 볼 수 있고 답변을 볼 수 있다.

답변은 서치 결과 빠르면 이틀 삼일 안에도 주고 오래 걸리면 일주일도 걸리는 것 같다.

그리고 나의 세부 점수...

 

감성 배색 10점.........??

정말 내가 뭘 어쨌다고............

기준을 잘 모르겠다... 배색도 공부 했던 배색이었고 글도 꽉 채워서 썼는데...

그런데 감성 배색이 20점 나왔어도 이미 3속성테스트에서 15점으로 망했는데 대체 이게 무슨 난리람

국비학원 다녀서 붙은 분들 대체 무엇이오

저는 정말 성실히 다녔어요... 솔직히 억울하기까지 하다. 감성배색에 필요한 색채이론도 열심히 공부하고 숙제도 다해가고 학원도 한 번도 빠진 적 없다...

 

재시험을 칠 지는 모르겠다. 컬러리스트 시험 준비하면서 색채에대한 공부는 실무&이론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아직도 취준생이라면 겸사겸사 준비할 텐데 취업을 해버려서 직무에대한 공부 하기에도 바빠서 지금은 당장 보류 상태다. 사실 퍼스널컬러 종사자라던가, 컬러를 매우 집중적으로 다루는 직종이 아닌이상 ☆취업보장&연봉상승 자격증☆이런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자기만족으로 따거나, 국가&공직에 가산점같은게 있는경우 보는 시험이니까 사실 나에게는 그다지 필요없긴하다...
국비학원이어서 사설보다 정보가 없어서 떨어진건지...내가 부족했는지는 모르겠는데 모의고사도 많이 연습하고 갔고...아무튼 참 재수 삼수가 많은 시험이라곤 하는데 어려운 자격증이다~

반응형

댓글